1. Defining variables
- 읽기 전용 지역변수: assign-once
1 2 3 4 5 6 7 | 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 val a: Int = 1 // immediate assignment val b = 2 // `Int` type is inferred val c: Int // Type required when no initializer is provided c = 3 // deferred assignment println("a = $a, b = $b, c = $c") } | cs |
** 즉시 할당
** Int 타입으로 추정
** initializer가 없는 경우 타입의 정의가 필요하고 나중에 할당 가능
- Mutable 변수: value가 변경 가능한
1 2 3 4 5 | 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 var x = 5 // `Int` type is inferred x += 1 println("x = $x") } | cs |
- Top-level 변수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| val PI = 3.14 var x = 0 fun incrementX() { x += 1 } 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 println("x = $x; PI = $PI") incrementX() println("incrementX()") println("x = $x; PI = $PI") } | cs |
2. Comments(주석)
** Java와 같이 end-of-line과 block 주석을 지원
// end-of-line 주석 /* block 주석 (multiple line) */ |
** Java와 달리 블록 주석은 중첩될 수 있다.
'Kotlin > Basic Synta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6. Using for loop & while loop & when expression (0) | 2018.05.31 |
---|---|
5. Using Type checks & Automatic casts (0) | 2018.05.31 |
4. Using nullable values and Checking for null (0) | 2018.05.31 |
3. Using String templates & Conditional expressions (0) | 2018.05.31 |
1. Defining Packages & Functions (0) | 2018.05.31 |